관장인사말

안녕하십니까? 
완도군 장보고한상 명예 관장 황상석입니다. 
장보고한상 명예의 전당 홈페이지를 방문해주신데 대해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장보고한상 명예의 전당은 완도군과 사) 장보고글로벌재단이 <21세기 장보고 발굴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2016년부터 장보고한상 어워드(약칭 장한상)를 제정, 선정한 수상자의 성공스토리를 전시하는 공간입니다. 

장한상은 9세기 초에 장보고 청해진 대사가 청해진을 설진하고 서남해안의 암약하던 해적을 소탕한 뒤 한· 중· 일 등 해상무역을 독점하고 동서교역을 주도했던 불세출의 영웅을 벤치마킹하자는 취지에서 제정됐습니다. 

즉, 오늘날 대한민국의 경제 및 문화영토를 해외에 확장하는데 지대한 공헌을 하는 재외동포경제인 가운데 거주국의 한인사회발전과 한민족 정체성 함양에 앞장을 선 한상(韓商)을 21세기 장보고로 인증하는 상이 장한상입니다. 

장보고한상 명예의 전당은 장한상 수상자들이 낮선 이국 땅으로 이주, 정착하는 과정에서 온갖 난관을 극복했던 도전 및 개척정신과 글로벌 성공비결과 노하우, 리더십 등 성공스토리를 전시하는 것입니다. 


이 전당 설립 목적은 이곳을 방문, 관람하는 어린이와 청소년, 청년 등이 장한상 수상자의 성공스토리를 공유하고 미지의 꿈과 비전을 설정한 뒤 강한 동기를 부여받아서 미래의 장보고로 성장할 수 있도록 코칭하는 글로벌 인재 양성소의 역할을 수행하려고 합니다. 


네티즌 여러분의 많은 성원을 기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