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장인사말

재외동포경제인(한상) 가족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또한 장보고한상 명예의 전당 홈페이지를 방문한 고국의 어린이와 청소년 그리고 네티즌 여러분, 

반갑습니다.


장보고글로벌재단의 장보고한상어워드(약칭 장한상)수상자협의회 2대 회장을 맡은 베트남 K&K트레이딩의 고상구입니다. 


장한상수상자협의회는 대한민국의 경제 및 문화영토를 해외에 확장하는데 지대한 공로를 세운 재외동포경제인 가운데 한인사회의 발전에 기여하고 한민족 정체성 함양에 앞장선 한상(韓商)을 21세기 장보고 대사로 인증하는 장보고한상 어워드(약칭 장한상)를 받은 수상자들의 모인 단체입니다.   


장보고한상 어워드는 2016년에 제정되었으며 장한상수상자협의회는 2019년 10월 24일 여수에 출범식을 가졌습니다. 초대 회장은 오스트리아 영산그룹의 박종범 회장이 2022년 5월까지 수행했습니다. 박 회장께서 장한상 수상자들간의 친목 및 교류증진, 글로벌 인재양성 사업을 통하여 장한상수상자협의회를 ‘품격 있는 단체’로 발전시켰습니다. 


저는 코로나팬더믹으로 장한상수상자협의회가 대면 행사가 부족했던 점을 감안, 모임의 정례화를 추진하겠습니다. 이를 위해 장한상 수상자들이 매년 2차례 모이는 행사를 갖겠습니다. 모국에서 매년 10월 장한상 시상식 전후로 정기총회를 개최하고 해외에서 매년 장한상수상자협의회 세계대회를 개최하겠습니다.


재외동포 및 고국의 네티즌 여러분

세계인 장보고의 도전 및 개척정신을 이어받아 세계 각지에서 온갖 어려움을 극복하고 성공신화를 만든 장한상 수상자의 성공스토리가 완도에 있는 ‘장보고한상 명예의 전당’과 

전당 홈페이지(www.changpogo.kr)를 통해서 접할 수 있습니다.


장한상수상자협의회에서는 국내 어린이와 청소년들에게 장한상 수상자의 성공스토리를 공유, 꿈과 희망을 심어주고 글로벌 인재로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지원과 협조를 아끼지 않겠습니다.  


우리 장한상수상자협의회는 장보고한상 어워드 수상으로 끝나는 게 아니라 수상 후에도 거주국은 물론, 모국에도 봉사하는 일에 앞장을 서겠습니다.  


마지막으로 750만 재외동포와 후손들에게 조상 및 모국을 찾아주는 운동으로 장보고 한상어워드를 제정, 수상자를 발굴하고 수상자의 성공스토리를 전시하는 ‘장보고한상 명예의 전당’ 건립, 운영해주신 앞장을 서 준 장보고글로벌재단 김덕룡 이사장님과 신우철 완도군수님을 비롯한 군민들에게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장한상수상자협의회 2대회장  고상구 배상